양루의 꿀팁 저장소

시즌6 니달리 특성 룬 템트리 천둥쿠거

게임저장소

안녕하세요? 양D루 입니다. 여전히 날씨는 너무 추운것 같습니다. 내일까지 추위가 지속된다니.. 당분간은 방콕해있어야 몸에 이로울 것 같네요.

오늘 공략은 요즘 핫한 시즌6의 정글 니달리 + 라인 니달리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정글이든 라인이든 맞다이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니달리 공략.

시작합니다 GGoGGo~!!

 

 

 

" 야생을 두려워하게 만들어주지. "

인간에서 쿠거로 쿠거에서 인간으로 외형을 변형시키면서 기술도 변형시키는 자유롭지만 손이 많이 타는 니달리.

 

1. 니달리 특성

 

 

 

정글 니달리의 전형적인 특성입니다. 6/18/6 특성으로써 책략에는 Hot 한 천둥군주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니달리 자체가 단일공격 스킬이 많기 때문에 단일공격 추가 데미지 특성을 찍어주면서 수월한 정글링을 할 수 있습니다.

특성별로 몰아찍는것보다 이런식으로 꿀 특성들을 같이 찍어주시는것도 취향이며 도움이 됩니다.

 

 

 

2. 니달리 룬

 

 

 

정글 챔프들은 대부분 표식에 공격력을 넣어주면서 정글링에 힘을 실어주는 룬을 많이 착용하는데요. 니달리는 인간폼 + 쿠거폼을 활용한 연계공격이 좋기 때문에 쌍관이나 마관을 들어도 정글링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그리고 밑에서 설명드릴 템트리에서 사냥꾼의 물약을 먹으면서 정글링을 한다면 문제없습니다.

 

인장에는 가장 무난한 방어를 장착 해줍시다.

 

문양에는 취향이나 파일럿의 손에따라 달라질 수도있는데, 마법저항력도 괜찮고, 주문력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니달리가 손에 익으면 성장쿨감은 굉장히 좋은 룬이 됩니다. 힐 스킬의 빠른 회전력을 볼 수도있고 쿠거폼에서의 스킬들도 금방돌아오니 숙련되신 분들은 성장쿨감을 들어 주시면 됩니다.

 

정수에는 주문력을 다 장착했는데요. 니달리 정글은 초반에 상대정글을 말리게하거나 갱킹으로 라인을 성장시켜주는식으로 크는게 좋기 때문에, 딜과 연관되는 주문력또한 좋지만, 필자는 이동속도도 추천 드립니다. 빠른 역갱 + 기습적인 갱킹 두가지를 획득할 수 있으니까요~~

 

3. 니달리 템트리

 

 

 

이번 패치에서 룬글레이브가 사라지면서 대체되는 주문력 정글템이 나왔는데요. 룬의 메아리라는 아이템으로 명칭이 바뀌면서 효과가 바뀌게 됬습니다.

기존에 있던 템중에 루덴의 메아리와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니달리 정글에게는 더욱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첫템은 초반 부족한 마나와 체력을 위해서 마체테 대신에 사냥꾼의 부적 + 충전식 물약으로 가시면 됩니다. 그 후에 마체테 상위 템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시고,

충전식 물약은 사냥꾼의 물약으로 업그레이드 해주면서 정글에서 피관리 또는 교전에서 물약 역할을 해주니 이만큼 효자 물약은 없겠죠.

 

그다음 템은 체력 + 마나 + 주문력. 니달리에게 안성맞춤인 로아(영겁의지팡이)를 가주시면 중후반에 되면 존야와함께 적절한 생존력을 보유한 니달리가 됩니다.

그렇게되면 한타에서 니달리를 바로 잡는 포지션을 잡기도 힘들기 때문에 니달리가 더욱 까다로워지는 챔프가 되겠죠!!

 

신발은 상대방의 CC기가 강력하다싶으면 헤르메스의 신발을 가주시고, 초중반 갱킹에 힘을 실어주겠다 하시는 분들은 기동력을 가주시면 됩니다. 그 밖에 평타기반의 AD챔프들이 많이 컸으면 닌자의 신발을 가주시면 됩니다.

 

정글이 아닌 라인에서의 니달리는 AD로 갈지 AP로 갈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정해지는데요. AP는 위의 템에서 정글템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AD로 가시게 되면 스테틱 + 구인수 + 무한의 대검 + 트포(삼위일체)등 딜템을 올려주시고 그외에 방템을 둘러 주시면 됩니다.

 

 

니달리는 정말로 파일럿의 손을 많이 타는 챔피언 중의 하나 인데요. 물론 다른 챔피언들도 손을 많이 타긴 한다고 해도 니달리는 자칫하면 한타에서 창 던지기 말고는 할수 있는게 없는 챔피언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만큼 숙련도가 높아야 승리를 가져올 수 있는데요.

 

한타에서 창도 못맞추고 들어가지도 못하면 정말 상대방에게 킬을 헌납하기 좋은 챔프가 될 수 있습니다. 창의 성공률을 높여주시고 적들을 무지 귀찮게 왔다갔다 해줍시다.

 

창 한방 맞췄다고 들어가시기 보다는 지속적인 포킹딜 + 순간적인 근접딜로 암살후에 빠져나오면서 어그로를 끌어주는게 니달리의 플레이라고 생각됩니다.

 

조금만 숙련되셔도 정글을 휩쓸고 다닐수 있으니 니달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도전해보시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