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루의 꿀팁 저장소

시즌6 다이애나 템트리 특성 룬 상대챔프삭제

게임저장소

안녕하세요? 양D루 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많이 풀린편인거 같은데요. 전국적으로 영상 기온을 유지 하고 있는거 보니까 따듯한거 같은데?? 라고 생각했는게

큰 5해였던것 같습니다ㅋㅋㅋ. 기온자체는 따듯한데 바람이 엄청나게 부는군뇨.. 감기 걸리신 분들이나 추위 많이 타시는분들은 오늘도 조심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은 다이애나의 템트리와 특성,룬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GGoGGo~!!!

 

 

 

 

달빛을 스킬로 이용하는 다이애나.

천둥군주 특성으로 인해서 상대방 삭제가 더욱 쉬워졌습니다.

 

1. 다이애나 템트리

 

 

 

AP챔프이기때문에 흔한 도란반지와 2포션 시작입니다. 하지만 눈여겨 볼게 하나 있는데요. 도란반지를 하나더 올리는 것 입니다.

가끔씩 게임하다보면 도란반지를 2개~3개씩 사는 사람들 있는데 트롤이 아닙니다. 돈이 많으면 바로 코어 하위템으로 올라가겠지만, 초반라인전에서 돈을 얼마 못 벌고 집으로 귀환을하여도 바로 코어하위템으로 올리는 것이아니라 도란반지를 올려주는 판단은 너무 좋습니다.

 

첫 코어가 늦게 뜨는 단점은 있지만 라인전에서의 마나수급량 + 가격대비 좋은 주문력 + 체력 까지 붙었으니 너무 좋은 아이템입니다. 다이애나 같은 경우는 6렙때 솔킬각을 만들 수 있는 챔프중의 하나로써 2도란으로 6렙까지 버티다가 6렙때 킬을 따주시면 됩니다.

 

첫 코어는 주로 심연의홀을 가줍니다. 돌진기가 좋은 다이애나로써는 거의 핵심 아이템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들어감과 동시에 상대방의 마법저항력을 낮춰주면서 딜이 들어가면 어마어마 하게 폭딜이 뽑힙니다. 첫 코어는 심연의홀을 올려주시고, 두번째 코어는 존야나 내셔의 이빨로 가주시면 됩니다. 존야는 한타때 스킬을 쓰고 들어간 후에 잠시나마 쿨타임을 돌리기위한 생존으로 쓰신다음에 다시 들어가는 용도로 쓰시면 됩니다.

 

내셔의 이빨은 쿨감과 공속을 주는 아이템인데 공속은 어디에 쓰느냐.. 바로 패시브 스킬발동을 좀더 빠르게 시키기위한 용도로 쓰시면 됩니다.

돌진기로 들어간 후에 이동속도를 늦춰주고 평타를 넣어주면 베인의 3타처럼 추뎀이 들어가면서 폭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신발은 쿨감신 or 마관신을 가주시면 됩니다.

 

나머지 템칸은 후반에 도란반지를 팔고 리치베인 or 데캡 or 공허의 지팡이를 올려주시면 템트리 완성입니다.

 

 

 

2. 다이애나 특성

 

 

 

흔한 미드AP특성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2/18/0 특성으로써 흉포에는 스킬피해량 증가 + 주문력을 찍어 두었습니다, 책략에는 천둥군주를 올려주면서 다이애나의 폭딜에 더욱 힘을 실어 주었습니다. 어떻게보면 근접딜러들은 천둥군주를 원거리 챔프들한테 먹이기 힘들어서 안찍는 챔프가 대부분이지만, 돌진기가 뛰어난 근접 챔프들에게 천둥군주는 상대방에게 재앙과도 같은것입니다. 천둥군주 꼭 찍어줍시다.

 

3. 다이애나 룬

 

 

 

AP챔프이며 돌진기도 날카로워서 평타견제가 가능하다지만 AP스킬의 비율이 높기 때문에 표식에 마관을 박아 줍시다.

 

인장에는 고정방어 or 성장체력이 있는데요. AD챔피언이 오시면 고정방어를 들어주셔서 초반을 버텨주는 식으로 갑시다. AP챔프가 오면 성장체력을 들어주셔서

스킬로 파밍하면서 중후반을 봐주시면 됩니다.

 

문양에는 성장쿨감 or 성장주문력이 있는데요. 다이애나 챔프에 성장룬이 여럿 박혀있는 것을 보면 감을 잡으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중후반 까지 안죽고 시에스 조금 놓치더라도 상대 미드라이너보다 더 많은 존재감을 줄 수 있는게 다이애나 입니다. 진입후애 상대방을 중앙으로 모아주는것만 해도 최소 1인분을 한 것입니다.

중후반까지 무난하게 큰다 생각하시고, 성장쿨감 or 성장주문력 취향에 맞게 들어주시면 됩니다.

 

정수에는 다이애나의 스킬딜의 무서움을 선사해주기위해서 주문력을 들어줍시다.

 

 

다이애나 챔프도 매니아 층이 있거나 자주 픽이 안나오는 챔프중에 하나 인데요. 오히려 더욱 승률을 올리기에 좋은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안하는 챔프들은 그 만큼 출현이 드물다는 뜻인데요. 그럼 자연스럽게 공략도 모를뿐더러 상대 스킬들에 당황하게 됩니다.

예로 몇가지 들어보면 요릭 or 타릭 or 우르곳 등등 세가지 챔프만 봐도 게임에서 잘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 일것입니다.

지금 시즌6에서 다이애나로 승을 올려놓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럼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