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루의 꿀팁 저장소

롤 잘하는법 원딜편 핵심내용 티어상승

게임저장소

안녕하세요? 양D루 입니다. 롤의 시즌6가 시작되고나서 뜨거운 반응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조만간 신챔프나오는 소식과 쉔의 리메이크 소식때문에 떠들썩 한데요.

오늘은 롤을 잘하는 법 원딜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제목그대로 핵심적인 내용들을 세부적으로 상세하게 알려드릴텐데요. 쉔은 오늘 리메이크가 됐습니다.

 

그럼 롤을 잘하는 법 시작합니다. GGoGGo~!!

 

★ 원딜편

 

 

 

 

1. CS 먹기

 

cs는 정말 잘드셔야 합니다. 상대방의 조합이 견제가 너무 많아서 시에스를 잘못먹으면 애초에 라인을 당깁시다.

원거리 미니언은 풀피기준에서 포탑에 한대 맞으면 챔피언 평타가 2대가 남습니다.

근거리 미니언은 풀피기준에서 포탑에 두대 맞으면 챔피언 평타가 1대가 남습니다.

 

미리 포탑에 미니언이 박힐거 같다 싶으신 분들은 원거리 미니언을 한대쳐놓으시면 포탑에 맞고나서 한대씩만 치시면 드실수 있습니다.

이것은 제일 기본적인 cs먹기이기 때문에 대부분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2. 견제 하기

 

바텀에서의  초반 2:2싸움은 서포터의 기량이 70~80%를 차지하고 원딜러는 20~30%정도를 차지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에스를 먹다가도 견제를 당할 수도 있고 견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CS를 먹고있을때는 상대방 서포터와 원딜러들의 모션을 보면서 CS를 먹어야 합니다.

 

제가 CS를 막타를 치려고 하는 순간에 상대방의 서폿의 견제가 들어올 수 있고, 원딜러와 서포터의 합심으로 포커싱을 당해서 견제가 들어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고른 원딜 챔프가 초반형이 아닌 후반형이라고 생각한다면 라인을 당겨서 포탑앞에서 몇개 놓치면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 마디로 바텀의 견제는 눈치 싸움입니다. 상대방이 앞무빙을 하면서 CS를 먹으러 온다면 저희는 앞무빙을 하면서 상대방을 2대 쳐줍시다.

 

딜교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대신 상대방에게 평타를 넣으면 상대 CS들이 반응을 하기 때문에 절대로 계속 들어가시면 안됩니다. 미니언한테 죽을 수 있습니다.

 

 

3. 미니맵 보기

 

바텀은 다른라인과 다르게 2:2 라인전이 펼쳐지는 곳이기 때문에 항상 갱 + 로밍으로부터 위협을 많이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딜러들은 생각해야하는 변수가 너무나 많아서 원딜라인이 가장 어렵다는 말이 있습니다.

 

잘하는 서포터가 있다면 미니맵의 상대방 챔프들을 보고 빽핑을 찍어주면서 알려주지만, 대부분의 서폿들이 그렇지 않기 때문에 원딜러들은 미니맵을 잘 봐서 시에스의 체력도 봐야하고, 우리 서폿이 들어가는 모션도 같이 봐준다음에 딜을 넣어줘야 하기때문에 이것들을 연습하면 어느정도 원딜을 할 수 있게 됩니다.

 

 

 

4. 포지션 잡기

 

원딜러들이 한타에서 살아남아 있기만 해도 적팀들에게 위협을 줄 수 있습니다. 앞에서 왔다갔다 하다가 점멸 CC기에 물릴수도 있으니 포지션은 항상 자신을 지켜줄수 있는 챔프들과 가까이 하셔서 포지션을 잡아주세요. 그리고 가끔씩 뒤에 딜러들 때린다고 앞으로 가는 사람들 있는데 자살행위입니다. 그냥 포지션 잡아서 카이팅 하면서 들어오는 앞라인을 먼저 잘라주시고 뒷라인으로 들어가시면 한타는 여러분의 것입니다.

 

 

5. 카이팅

 

카이팅이 무엇이냐.. 카이팅은 원거리 챔프들이 연습해주면 상당히 좋은 스킬입니다. 상대방을 한대 공격하고 뒤로 빠지고 한대 공격하고 뒤로빠지는것이 카이팅으로써 잘하는 사람들은 근접챔프들이 무섭지 않을 것이고, 못하는 사람들은 근접챔프들이 한없이 무서울 겁니다.

 

이 카이팅만 제대로 숙련이 되있으면, 상대팀,같은팀한테도 칭찬을 받을 수 있으며, 더욱 화려한 원딜러가 될 것입니다.

 

 

6.  라인 관리

 

라인관리는 상황판단력도 중요하고 전체적인 판을 잘 보셔야합니다.

 

 

 

 

지금 이 라인을 보시면 탑을 밀고있는 상태이고, 미드는 중간 라인이고, 바텀도 중간라인입니다. 그럼 자연스레 상대방들이 탑에 밀린 시에스를 막으러 한두명이 빠지겠죠? 그 때를 노려서 미드나 바텀에서 싸움을 걸어도되고 용이나 오브젝트를 챙기셔도 됩니다.

 

한타하기전에는 무조건 라인을 정리해주고 싸웁시다. 무조건 한타만 하러가자는 팀원이있으면 무시하시거나, 라인을 정리해놓고 가야 한타뒤에 이득을 챙길수 있다고 말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라인을 왜밀어 놓느냐!!!! 라인을 만약 정리하지않고 한타를 열어서 한타에서 이겼다고 가정해봅시다. 근데 한타를 이겼는데 바론을 가든 용을 가든 포탑을 밀든 하나를 해야되는데, 우리 포탑이 역으로 밀리고 있어요.

 

그럼 크게봤을때 한타는 이겼다고 할 수 없습니다. 왜냐 우리팀은 한타를 이기고 다시 라인을 정리하러 가고있고, 적팀은 한타는 졌지만 상대방이 라인정리를 안하고 왔기때문에 포탑을 밀었기 때문에. 한타에서 졌던 상대방들도 다시 살아나게되고 이득이 없어집니다.

 

그렇기 떄문에 라인정리는 꾸준히 해주셔야 합니다.

 

다음상황 보시죠.

 

 

 

자 지금 상황은 탑이 밀리고 있고 미드도 밀리고 있습니다. 근데 탑은 밀고 있는 라인입니다. 이때는 상황판단을 하셔야합니다. 그떄그떄 마다 다릅니다.

 

상대방의 타워가 밀리고 있는쪽의 라인에서 상대챔프 한명이 지키고 있고 우리팀챔프가 3~4명이 거기를 노리고 있다고해도. 라인클리어가 좋은 챔피언이 버티고 있다면, 밀지도 못하고 우리 포탑을 다 줘버리게 됩니다.

 

상대방의 챔프들이 라인클리어가 좋은가?? 이걸판단해서 밀수도 있고 막을수도 있습니다. 미니언이 없는 상태에서 포탑다이브는 탱커없이는 안하니까 안전하게 라인클리어를 해주면서 막거나 빼주시면 됩니다.

 

바텀 포탑을 밀려고하는데 포탑을 지키는 상대챔프가 없고, 포탑철거에 특화된 챔프(마이,잭스,징크스 등등)면 그대로 쭉미셔도 되고, 그 상황이 아니면 합류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계속해서 다음상황 보시죠.

 

 

 

탑은 살짝 밀리고 있는 라인이고, 반면에 미드나 바텀은 라인이 굉장히 좋습니다.

바텀은 포탑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이럴때는 유리한 선택지가 너무나 많습니다. 상대방들이 다 죽어서 지금 포탑을 밀어도 될거 같다 싶으시면 포탑을 미시면 됩니다.

 

하지만 상대방들이 1~2명정도 살아있고 나머지 죽었던 챔프들도 곧 태어나게 된다면 싸움에서 질 수 있기때문에 그냥 뺀후에 상대 정글을 챙기시거나, 바론 or 용을 드시고 라인정리를 하면 더욱 안전하게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롤 잘하는법 원딜편을 알아보셨는데요. 원딜러가 특히 힘든이유는 몸이 약하고 원딜러를 암살하려는 챔프나 CC기를 걸려는 챔프가 많기 떄문에 포지션을 잡아야 되고, 미니맵도 잘 봐야되고,딜도 잘 넣을수 있어야합니다.

 

잘컸다고 한두번씩 죽기시작하면 흐름은 상대방에게 넘어 올 수 있으니까 유리한 상황을 계속 유리하게 끌고 가주는게 원딜을 포함한 모든 라이너들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원딜의 고수가 되길.

 

그럼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