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루의 꿀팁 저장소

저품질 블로그 확인 및 대처. 당신도 위험하다.

생활 꾸르팁

태양은 따듯한데 바람이 차갑게 부는 날씨가 눈살을 찌푸리게 하네요 ~

하지만 곧 햇빛 그윽한 봄의 완전체가 오겠죠!!

 

오늘 해드릴 포스팅은 저품질 블로그 확인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에 저품질이라는 단어가 붙는다는것은 품질이 떨어진다는 말입니다. 그 말은 즉 자신의 블로그가 검색해도 상위페이지에 올라오지 못하고 하위에서 머무르는것을 말하죠. 블로거들에게는 충격이 많이 큰 현상입니다.

 

네이버블로그가 주로 형성되어있는 우리나라는 블로그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저품질에 걸리는 블로그도 많겠죠~

 

사실 저도 최근까지는 방문자수가 기본적으로 500이상을 넘기고 주말에는 1000명이 넘게 올때도 있었는데 요즘 의심이 갑니다.

글도 직접 쓰고 정보도 직접 가져왔지만 저품질의 원인을 잘 모르겠습니다.

 

 

 

 

이것이 확실한 것도 아니지만 거의 방문자수가 반으로 줄어드는 바람에 어떻게 된건지 영문도 모르겠고... 네이버 블로그 같은경우는 확인이 가능하더군요. 하지만 티스토리는 확인할 방법이 없는것 같습니다.

공들여서 약 3개월간 바빠도 꾸준히 써왔는데, 갑작스럽게 안 좋은 추세를 보이고 있어서 너무나 불안하네요 ㅠㅠ

 

 

 

그래도 꾸준히 쓰고, 저품질을 피해서 조심히 포스팅하다보면 언젠가는 올라가리라 믿으면서.. 힘을 내자구욧!

 

 

아래의 사이트로 가시면 바로 네이버 블로그의 품질을 확인 해 줍니다.

 

http://blogddong.com

 

 

 

 

그리고는 그림에 보이는것처럼 검색창에다가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쳐주시면 됩니다.

그럼 블로그의 품질을 알려줄 바늘게이지가 있습니다.

100프로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 그래도 너무 불안해서 대략적으로 확인을 해봐야 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는 저품질 블로그가 되지 않도록 노력해야겠죠~??

 

아참 그리고 블로그의 저품질의 원인을 대충 알려드리자면

 

1. 포스팅 할때 복사 붙이기.

2. 본문의 내용과는 관련없는 태그 및 제목

3. 유사한 제목의 글들.

 

등등이 있겠네요.. 사실 저도 확실히 알고 있었다면, 지금쯤 블로그가 많이 컸을텐데.. 또르르 ㅠㅠ 맴이 찢어집니다.

너무 의욕이 앞서고 쓸데없는 글을 많이 쓰다보면 이렇게 되는건가 싶기도 하네요.

 

다들 포스팅은 혹시나 간략하더라도 핵심적인 내용만 쓰시고, 길게 쓰시더라도 제목과 전달하려는 내용이 맞아 떨어져야 한다는것 잊지마세요.

그럼 양루는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