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루의 꿀팁 저장소

미세먼지로 인해 들이닥친 적색신호

건강하자. 아프지망고

양디루 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져서 놀러도 많이가고 외출도 자주하게 되는 계절이 왔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미세먼지의 농도가 너무나 높게 측정이 되고 있습니다.

외출을 삼가해야하지만 그래도 외출을 안 할 수가없으니 예방법과 대처법을 알아야겠죠!!?

 

하지만 예방과 대처전에 먼저 원인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예방도하고 대처도 할 수 있습니다.

 

 

★ 미세먼지의 원인

 

미세먼지는 우리들의 눈에 잘 보이지않을정도로 작은 물질로 떠다니는 먼지입니다. 보통 중국에서의 스모그라던지, 황사로 인해서 날아오는 경우가 많았죠. 석탄이나 화석연료의 연소와 제조업과 자동차의 매연, 공장의 매연 등등 배출가스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우리나라에도 원인이 없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자연은 세계의 전체 사람들에게 보호받아야 하는데 말이죠..

이것들이 기관지를 통해 폐에 쌓이게되면 각종 질환을 일으킬수 있다고 합니다.

 

 

★ 미세먼지로 인한 인적피해

 

담배나 소각장 자동차의 배기가스, 공장의 매연 등등 연소의 과정을 거치는 현상들은 대부분 미세먼지를 일으키는 원인이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일으키게 됩니다.

단어의 뜻 그대로 미세한 먼지이기때문에 코와 기도를 거치는데 아무런 느낌이 없을 수가 있습니다. 이것이 폐로 침투를 하게되면 혈액을 타고 전신 어딘가에 질환을 일으킬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미세먼지의 이러한 피해는 질병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증상이 곧 질병이 되는거죠.

 

뇌질환을 일으키면 뇌졸중이나 치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피부질환은 피부에 염증이 생기거나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폐는 기침을 동반한 천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신체에 안좋은 질병들을 많이 일으킵니다.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 모든 원인이라고 볼 수도 있죠. 아무튼 미세먼지는 너무나 무서운 녀석입니다.

미세하다고 해서  미세한 관심을 주어서는 안됩니다. 항상 큰 사고는 작은 사건에서 발생 하듯이 말이죠.

 

 

 

★ 미세먼지로 인한 증상에 대처법과 예방법

 

미세먼지는 세계전체에 있습니다. 그런 이유도 있는 만큼 해외에서 거주를 하든 국내에서 거주를 하든 모두다 미세먼지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보통 기관지로 들어오기 때문에 기침을 하는 현상을 많이 보실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것은 기관지를 보호하는 것이죠.

첫번째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습관을 가져야합니다.

 

또 습관적으로 입을 벌리시고 생활하시는분 많을 겁니다. 코로 들어와도 좋지않은 미세먼지인데 입으로 들어가면 더욱 나쁘겠죠. 습관을 고치셔야합니다.

 

 

 

두번째로는 외출을 삼가하는 것입니다. 위의 사진에서도 보셨듯이 거리에 뿌옇게 된것이 자주 보일것입니다. 쾌쾌한 느낌도나면서 숨을 쉴때 숨구멍에 무언가 들어오는 기분도나고 숨이 턱턱 막히는 현상을 느껴보셨을 겁니다. 꼭 해야되는 외출이 아니고서는 삼가하시는 쪽으로 해야됩니다.

건강이 우선입니다.

 

 

세번째는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입니다. 물이 몸에 좋다는건 다들 아실겁니다. 물을 마시면 노폐물을 밖으로 빼주는 역할도 하고 식도부터 아래까지 안좋은 물질이나 성분들을 끌어내려줍니다. 붙어있는 나쁜 물질들을 같이 끌고 내려가서 변으로 배출시켜주는 연계가 가능합니다.

많이마시면 마실수록 좋은것이 물이지만 또 그게 잘 안될 수도 있습니다. 못해도 1리터는 마셔주는 습관을 들이세요.

 

 

네번째는 외출을 하던 안하던 손발을 자주 씻기 입니다. 버릇처럼 습관을 들여놓으세요. 밥을 먹기전에도 손을 씻고 컴퓨터를 하고도 손을 씻고, 공부를 하거나 물건을 만져도 손을 씻고, 아무것도 만지지 않았어도 손을 씻어주세요. 손은 발보다 더럽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물체와도 많이 닿는이유도 있지만, 막상 무언가 손에 묻지 않고서는 잘 안씻기 때문이죠.

손은 흐르는물에 꼭 씻어주시고 다섯손가락을 쫙 펴서 사이사이 교차하면서 손등까지 씻어 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미세먼지의 원인과 대처,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봄이라서 밖에 돌아다니고도 싶고 한데.. 너무나 가혹한 현실입니다.

뿌린대로 거둔것이 된거죠. 생태계가 파괴되고 환경이 오염되는것은 우리들이 막을수 있는 일입니다.

물론 나하나가 환경을 사랑한다고 해서 오염이 안되겠어?? 라는 생각을 전세계인 모두가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 하나로 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

 

그럼 다들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 조심하시고, 건강관리 잘하세요~